2021년 1월 31일 일요일

요즘 핫한 아크인베스트의 Big Ideas 2021 PDF문서입니다. 딥러닝이 어떤 방향으로 발전할까요?

저는 꽤 흥미롭게 읽은 자료입니다. 우리가 미래를 예측할 수 는 없지만 기본 방향을 쉽게 알 수 있다고 봅니다. 


https://research.ark-invest.com/hubfs/1_Download_Files_ARK-Invest/White_Papers/ARK%E2%80%93Invest_BigIdeas_2021.pdf



소프트웨어 2.0이라는 자료를 여기서 처음 봅니다. 사람이 코딩했던 시절을 소프트웨어 1.0이라고 한다면 데이터를 통해(기계) 코딩된 코드를 소프트웨어 2.0이라고 하네요. 



딥러닝이 만드는 새로운 시대입니다. 



딥러닝이 요구하는 컴퓨팅 파워입니다. 




저는 애플이 만든 M1칩 기반의 노트북에서 새로운 미래를 보고 있는데 아크도 동일한 생각을 하고 있네요. 앞으로 ARM기반의 시장이 서버와 클라우드에서도 상당히 퍼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플과 구글, 페이스북이 만들고 있는 증강현실 장비가 게임과 실생활을 어떻게 바꿀지 기대됩니다. 




전자지갑 시장도 상당히 커지고 있습니다. 요즘 현금없이 살아가고 있는 시대이기도 합니다. ㅎㅎ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5월 14일 새벽에 chatGPT 4o가 발표되었습니다. 옵티마이즈, 옴니라는 의미인데 실시간 통역, 다자간 회의, 멀티모달 기능의 강화등이 보이네요.

  초격차로 OpenAI진영이 다시 앞서가는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도 새벽에 일어나자 마자 올라온 영상들과 글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ㅎㅎ 영화 HER의 사진이 새벽에 많이 올라왔었는데 저도 안본 영화입니다. 주말에 한번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