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15일 월요일

Azure Discovery Day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월,화 참석합니다.

Azure관련해서 매달 열리고 있는 무료 교육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주최하는 AZ-103은 관리자 코스이고, AZ-203은 개발자 트랙입니다. 이번주에 듣고 있는 코스는 전체 서비스를 소개하고 AI, 머신러닝에 대한 내용이 같이 있는 코스입니다.
반복되는 내용들도 있지만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는 정리하면서 알아가는 재미가 있는 과정들입니다. 혼자 공부하기 보다 진도도 잘 나가고 공부하는데 많이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MOC과정을 혼자 보고 공부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려서 강의가 없을 때 조금씩 듣고 있습니다. 아침 시작할 때 사람이 많은 것을 몰랐는데 첫번째 세션 끝나고 보니 200석 넘게 꽉 차고 뒷쪽에 보조의자를 두고 수업을 듣는 분들도 있네요. 여기 저기에서 클라우드 관련 내용들이 많이 올라오는 것을 봅니다.
수업을 듣는 분들의 자세도 무척 진지합니다. 오늘은 전체 서비스에 대한 소개가 많았습니다. 제가 이미 공부하고 실습한 내용들도 있지만 처음 듣는 서비스들도 많았습니다. 100개가 넘는 서비스들이 있으니 사실 이름만 나열해서 하루가 다 갈 정도 입니다. 교재도 3개월이 멀다하고 계속 바뀌고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인재들의 ‘탈 공대’로 무너져가는 이공계 🤖한국 과학기술의 현주소ㅣ KBS 다큐 인사이트 - 인재전쟁 2부 의대에 미친 한국

  대부분의 내용들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내용들입니다. ㅎㅎ 공대가 인기가 있었던 것은 80년대와 90년대 였던 것 같습니다. IMF위기를 겪고 나서 지금처럼 의대로 방향이 바뀌었네요. 한국은 AI분야에서 보면 참으로 척박한 땅입니다. 거의 기술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