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16일 목요일

도안구 기자가 올려준 마소의 AI칩입니다. ㅎㅎ

오늘 아침 페복을 통해 본 마소의 AI칩입니다.  

------------------------------------------------------------

[테크수다 - AI] 베일 벗은 Microsoft 의 반도체 2종, AI 칩과 ARM 칩...오픈AI와 초기 부터 협력
마이크로소프트가 드디어 독자적으로 만든 반도체 2종을 선보였습니다. 이미 2세대 AI칩과 ARM 칩 설계도 시작했다고 합니다.
엔비디아와 AMD 제품 도입도 지속적으로 가져간다고 전했습니다.
1.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이아 AI 액셀러레이터
2. Arm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코발트 CPU
입니다.
Microsoft 이그나이트에서 이 여정의 결과로 탄생한 두 가지 맞춤형 칩과 통합 시스템, 즉 인공 지능(AI) 작업 및 생성 AI에 최적화된 Microsoft Azure 마이아 AI 액셀러레이터와 Microsoft 클라우드에서 범용 컴퓨팅 워크로드를 실행하도록 맞춤화된 Arm 기반 프로세서인 Microsoft Azure 코발트 CPU를 공개했습니다.
이 칩은 실리콘 선택, 소프트웨어, 서버부터 랙 및 냉각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하는 인프라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한 마지막 퍼즐 조각으로, 내부 및 고객 워크로드를 염두에 두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설계되었습니다.
이 칩은 2024년 초부터 Microsoft의 데이터센터에 출시될 예정이며, 처음에는 Microsoft Copilot 또는 Azure OpenAI Service와 같은 서비스를 구동할 예정입니다. 이 칩은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지속 가능한 컴퓨팅 성능에 대한 폭발적인 수요와 최신 클라우드 및 AI 혁신을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업계 파트너의 다양한 제품군에 합류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반도체는 전문 기업과 협력하는 형태를 취해 왔는데요. 클라우드 사업과 AI 사업을 위해서는 독자적인 확보가 피할 수 없는 일이라고 본듯 합니다.
사타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CEO 겸 이사회 의장은 기조연설에서 “지난 한 해 동안 혁신의 속도는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진행됐다”라며, “우리 모두는 코파일럿의 창의성과 생산성에 미치는 영향을 깊이 이해하기 시작했고 이는 시작에 불과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코파일럿은 전 세계와 조직의 지식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AI가 될 것이며, 그 지식을 바탕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돕는 에이전트가 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는 미드레인지 AI 트레이닝 및 제너레이티브 AI 추론을 위해 더 뛰어난 성능, 안정성 및 효율성을 제공하는 NVIDIA H100 텐서 코어 GPU용으로 제작된 새로운 NC H100 v5 가상 머신 시리즈의 프리뷰를 출시했습니다.
또한 Microsoft는 지연 시간 증가 없이 더 큰 규모의 모델 추론을 지원하기 위해 내년에 최신 NVIDIA H200 텐서 코어 GPU를 제품군에 추가할 예정입니다.
또한 Microsoft Azure 에 AMD MI300X 가속 가상 머신을 추가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AMD MI300 가상 머신은 광범위한 AI 모델 학습 및 생성 추론을 위한 AI 워크로드 처리를 가속화하도록 설계되었으며, AMD의 최신 GPU인 AMD Instinct MI300X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업계 파트너의 칩 및 하드웨어 에코시스템에 퍼스트 파티 실리콘을 추가함으로써 Microsoft는 고객에게 가격 및 성능 면에서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2024년은 이 거인의 질주가 기대되는군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5월 14일 새벽에 chatGPT 4o가 발표되었습니다. 옵티마이즈, 옴니라는 의미인데 실시간 통역, 다자간 회의, 멀티모달 기능의 강화등이 보이네요.

  초격차로 OpenAI진영이 다시 앞서가는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도 새벽에 일어나자 마자 올라온 영상들과 글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ㅎㅎ 영화 HER의 사진이 새벽에 많이 올라왔었는데 저도 안본 영화입니다. 주말에 한번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