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18일 금요일

아침 산책 - 펜탁스 A 50mm F2.8 매크로 렌즈로 촬영한 패랭이꽃, 등에 사진들

아침 산책 - 펜탁스 A 50mm F2.8 매크로 렌즈로 촬영한 패랭이꽃, 등에 사진들입니다. 이번주에 받은 펜탁스 A 50mm F2.8 매크로 렌즈로 촬영했습니다. 4980엔에 일본 옥션에서 낙찰을 받아서 미스터 스토어를 통해 구매대행을 했습니다. 거의 일주 정도 시간이 걸리네요. 백마와 오십마라고도 흔히 말하는데요. 100mm 매크로 렌즈와 50mm 매크로 렌즈는 용도가 약간 다른긴 합니다. 오십마는 주로 정물, 소품등을 촬영할 때 사용합니다. 백마는 곤충과 꽃 사진을 주로 촬영할 때 사용합니다. 음식 사진을 촬영할 때도 최소거리가 오십마가 더 가깝기 때문에 촬영하기 편하네요. 제가 낙찰받은 렌즈는 정크라고 올라왔는데 렌즈 앞부분이 약간 휘어 있습니다. 곰팡이의 흔적이 있어서 F2.8로 촬영하면 필터를 낀 것처럼 매우 부드럽게 나옵니다. F4로 약간만 조여주면 이런 현상이 없어지긴 합니다. 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5월 14일 새벽에 chatGPT 4o가 발표되었습니다. 옵티마이즈, 옴니라는 의미인데 실시간 통역, 다자간 회의, 멀티모달 기능의 강화등이 보이네요.

  초격차로 OpenAI진영이 다시 앞서가는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도 새벽에 일어나자 마자 올라온 영상들과 글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ㅎㅎ 영화 HER의 사진이 새벽에 많이 올라왔었는데 저도 안본 영화입니다. 주말에 한번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