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5일 수요일

자마린 구조에 대한 설명 #2

성능에 대한 이슈가 항상 있습니다. 아직 테스트중이긴 한데 웹기반이 아닌 네이티브 기반이여서 성능은 상당히 빠르게 앱이 생성됩니다. 


비주얼스튜디오 2015 커뮤니티 에디션과 같은 무료 툴을 통해서 상당히 다양한 템플릿들이 제공됩니다. 셋팅도 무지 쉽습니다. ^^ 원래는 맥에서 가상 윈도우를 실행해서 개발하는 구조였는데 최근에 자마린 폼즈 프리뷰가 나오면서 iOS에뮬레이터를 윈도우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언제 비주얼스튜디오에 이런 템플릿들이 들어왔는지 ㅋㅋ 놀랍네요. 


다양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을 만들어본 개발자들은 스토리보드에 익숙할 겁니다.  Main.Storyboard가 그대로 편집됩니다.


최근 버전에 아래와 같이 실행이 됩니다.


Xamarin.Forms를 테스트해 보니 UI도 공통단을 만들어서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에 대한 부분은 페춀드 책에 자세하게 설명이 나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Xcode 26의 새로운 기능들

 애플의 AI준비에 대한 골든타임이 지나가고 있다는 말이 많이 들립니다. ㅎㅎ  애플의 그동안의 패쇄적인 환경을 생각하면 온디바이스AI나 LLM환경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다른 빅테크들과 전혀 다른 방향의 목소리를 내고 있어서 좀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