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22일 월요일

애플의 새로운 개발언어 Swift - 연산자 #2

import UIKit

var width = 1024
var height = 768

//if width = height {
//    println("잘못된 코드")
//}

//반드시 아래와 같이 == 사용해야 한다.
if width == height {
    println("잘못된 코드")
}

//오버플로우, 언더플로우가 발생하면 에러가 난다
var num:Int = Int.max
//var overflowNum:Int = num + 1

num = Int.min
//var underflowNum:Int = num - 1

//오버플로우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컴파일 오류가 발생하지만 아래와 같이
//오버플로우 연산자를 사용하면 컴파일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실행된다
var num2:Int = Int.max
var overflowNum: Int = num2 &+ 1

num = Int.min
var underflowNum:Int = num &- 1

//나머지 연산자는 정수 뿐만 아니라 실수에 대한 나머지 연산도 지원한다
var result = 8 % 2.5
println(result)

//swift 2개의 범위 연산자를 제공한다.
// closed range operator
for i in 0...5 {
    println(i)
}

//half-open range operator 
for i in 0..<5 {
    println(i)
}

//범위 연산자의 시작값은 반드시 종료값보다 작거나 같아야 한다.
//감소하는 범위는 reverse함수를 사용한다.
for i in reverse(0..<5) {
    println(i)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Xcode 26의 새로운 기능들

 애플의 AI준비에 대한 골든타임이 지나가고 있다는 말이 많이 들립니다. ㅎㅎ  애플의 그동안의 패쇄적인 환경을 생각하면 온디바이스AI나 LLM환경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다른 빅테크들과 전혀 다른 방향의 목소리를 내고 있어서 좀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