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2일 목요일

Stackoverflow에 2021년도 개발자 서베이가 올라왔습니다. ㅎㅎ

늘 수업을 하면서 보여드리는 자료입니다. 작년과 큰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파이썬이 지속적으로 3등을 하고 있습니다. 웹과 모바일, 파이썬의 세상입니다. ㅎㅎ 


가장 궁금한 개발자 연봉입니다. 전세계 개발자 8만명정도가 서베이를 했는데 상단을 보면 9만5천불정도 됩니다. 


미국의 개발자 연봉입니다. 17만불이 넘어가네요. 신문 기사가 사실인가 봅니다. 


원하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PostgreSQL, MongoDB, Redis등이 눈에 보이네요. 


실제로 인기있는 언어들입니다. 파이썬, 타입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등이 보이네요. 










https://insights.stackoverflow.com/survey/2021#technology-most-popular-technologies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5월 14일 새벽에 chatGPT 4o가 발표되었습니다. 옵티마이즈, 옴니라는 의미인데 실시간 통역, 다자간 회의, 멀티모달 기능의 강화등이 보이네요.

  초격차로 OpenAI진영이 다시 앞서가는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도 새벽에 일어나자 마자 올라온 영상들과 글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ㅎㅎ 영화 HER의 사진이 새벽에 많이 올라왔었는데 저도 안본 영화입니다. 주말에 한번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