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15일 화요일

애플의 행사가 있고 나서 xCode 12.0 GM버전과 iOS 14.0 GM버전이 올라왔습니다.

 아침에 산책을 다녀와서 해당 버전을 받아서 설치하고 있습니다. 슬슬 교재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


SwiftUI가 점점 더 쓸만해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당분간 개발자들은 UIKit기반으로 개발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ㅎㅎ 아래의 사이트에서 정식버전과 동일한 GM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apple.com/


이번 이벤트는 애플와치와 아이패드만 발표를 했습니다. 한번 보시면 재미있습니다. 한글 자막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5분부터 나오는 애플와치 영상들을 한번 보세요. 영상은 1시간 분량입니다. 영상을 보다보면 애플와치 시리즈 6에 대한 구매욕구가 생깁니다. ㅋㅋ 


https://www.apple.com/kr/apple-events/september-2020/








20동안 손을 씻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ㅎㅎ 
산소포화도를 측정할 수 있다. 
수치가 너무 낮으면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애플와치는 시리즈 6로 발표됨. 
자는 동안 혈중 산소포화도를 측정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고도변화를 볼 수 있다. 






솔로루프에 대한 소개 

Family Setup의 경우 아이폰이 없어도 애플 와치에 연결됨. 19분에 영상이 나옵니다. 





정해진 장소에 있는지와 통화 가능 번호가 제한된 기능 
가족 설정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 피트니스가 발표된 것이 눈에 띕니다. 30분정도에 나옵니다.



요즘 미국에서 핫한 펠라톤과 비슷합니다. 애플와치와 TV를 동기화 할 수 있네요. 
장비들과 연동된다면 새로운 시장이 만들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ㅎㅎ 애플뮤직을 
사용하면서 10불정도라면 적당한 가격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시장을 만드네요. 코로나19 영향입니다. 




두번째로 신형 아이패드에 대한 소개가 나옵니다. 
아이패드 프로가 고급형
아이패드 에어가 중급형
아이패드와 미니가 보급형이네요. 좀 정리가 되었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가 소개됩니다.






어디에서든 작업을 바로 끝낼 수 있다. 
손글씨, 사진 보정





애플 참 장사 잘한다는 생각을 늘~~ 합니다. 가격이 참 사악합니다. 



환경에 대한 배려도 돋보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5월 14일 새벽에 chatGPT 4o가 발표되었습니다. 옵티마이즈, 옴니라는 의미인데 실시간 통역, 다자간 회의, 멀티모달 기능의 강화등이 보이네요.

  초격차로 OpenAI진영이 다시 앞서가는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도 새벽에 일어나자 마자 올라온 영상들과 글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ㅎㅎ 영화 HER의 사진이 새벽에 많이 올라왔었는데 저도 안본 영화입니다. 주말에 한번 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