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0월 25일 화요일

파이썬(python) 개발환경으로 Visual Studio Cod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가 버전이 벌써 1.6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다른 무거운 툴보다는 가벼우면서 웹이나 파이썬 개발툴로 사용할 수 있어 다음과 같이 셋팅하고 사용하면 좋습니다.

1.     설치후에 파일 -> 기본 설정 -> 사용자 설정을 클릭한다. 글자 크기가 기본 셋팅을 변경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업하면 됩니다. 





2.     글씨크기를 변경하려면 아래의 셋팅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변경하면 된다.

    // 설정을 이 파일에 넣어서 기본 설정을 덮어씁니다.
   {
    // 글꼴 패밀리를 제어합니다.
    "editor.fontFamily": "'Comic Sans MS', 'Courier New', monospace",

    // 글꼴 두께를 제어합니다.
    "editor.fontWeight": "normal",

    // 글꼴 크기(픽셀)를 제어합니다.
    "editor.fontSize": 20

}

3. extension
버튼을 클릭해서 python이라고 입력하고 아래의 2개의 익스텐션을 설치하면 됩니다. 파이썬 파일을 인식하고 디버깅할 수 있도록 환경이 셋팅됩니다. 


파일 메뉴에서 폴더열기를 클릭해서 특정 폴더에 있는 파일들을 오픈한다. 
왼쪽에 있는 버튼들 중에 4번째에 해당되는 디버그 버튼을 클릭해서 톱니바퀴모양의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고 실행 환경을 Python으로 선택하면 디버깅도 가능하다. 
기능이 계속 추가되고 있어서 마땅한 개발툴이 없다면 좋은 IDE환경으로 활용할 수 있다. 


환경변수로 PATH에 파이썬 실행파일의 경로가 추가되어야 한다. 혹시 누락되어 있으면 c:\python34;c:\python34\scripts;를 추가하면 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제 유튜브 채널에 꾸준하게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ㅎㅎ 2025년에는 100개 정도의 영상을 올릴 생각입니다.

  2024년에 시작한 것이 유튜브 채널입니다. 주로 파이썬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영상들을 올릴 생각입니다. ㅎㅎ 제가 집필한 책을 기본으로 해서 파이썬의 기본 문법, 라이브러리, 챗GPT와의 연동등을 주로 올리려고 합니다. 현재 20개 정도 영상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