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 쿼츠로 2D 그래픽 그리는 코드 입니다. | |
나의 폴더 > 아이폰 | 2012-12-13 (Thu) 14:50 | http://blog.dreamwiz.com/papasmf1/1391137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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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raw2D.h
// DemoDraw2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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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reated by JONG DUK KIM on 12. 12. 13..
// Copyright (c) 2012년 JONG DUK KIM. All rights 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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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port <UIKit/UIKit.h>
//0) 탭기반 애플리케이션 템플릿으로 DemoDraw2D라는 이름의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1)UIView를 상속받은 draw2D를 추가(xib없음)
// 새로운 파일을 프로젝트에 추가하면서 UIView를 상속받으면 됩니다.
//2)drawRect를 재정의한다.
@interface draw2D : UIView
@end
//
// draw2D.m
// DemoDraw2D
//
// Created by JONG DUK KIM on 12. 12. 13..
// Copyright (c) 2012년 JONG DUK KIM. All rights reserved.
//
#import "draw2D.h"
@implementation draw2D
- (id)initWithFrame:(CGRect)
{
self = [super initWithFrame:frame];
if (self) {
// Initialization code
}
return self;
}
// Only override drawRect: if you perform custom drawing.
// An empty implementation adversely affects performance during animation.
- (void)drawRect:(CGRect)rect
{
//--------------------------
//1) 직선 그리기
//뷰의 그래픽 컨텍스트 얻기
CGContextRef context = UIGraphicsGetCurrentContext();
//그리기에 사용할 선의 두께
CGContextSetLineWidth(context, 5.0);
//색공간
CGColorSpaceRef colorSpace = CGColorSpaceCreateDeviceRGB();
//불투명한 파란색
CGFloat components[] = { 0.0, 0.0, 1.0, 1.0};
CGColorRef color = CGColorCreate(colorSpace, components);
//선을 그리는데 사용할 색상을 지정
CGContextSetStrokeColorWithCol
//시작점으로 이동
CGContextMoveToPoint(context, 0, 0);
//여기까지 그린다.
CGContextAddLineToPoint(
CGContextStrokePath(context);
CGColorSpaceRelease(
CGColorRelease(color);
//--------------------------
}
@end
// Only override drawRect: if you perform custom drawing.
// An empty implementation adversely affects performance during animation.
- (void)drawRect:(CGRect)rect
{
//2) 경로 그리기
//--------------------------
CGContextRef context = UIGraphicsGetCurrentContext();
CGContextSetLineWidth(context, 5.0);
//좀 더 쉽게 색상 구하는 코드
CGContextSetStrokeColorWithCol
CGContextMoveToPoint(context, 100, 100);
CGContextAddLineToPoint(
CGContextAddLineToPoint(
CGContextAddLineToPoint(
CGContextAddLineToPoint(
CGContextStrokePath(context);
//--------------------------
}
// Only override drawRect: if you perform custom drawing.
// An empty implementation adversely affects performance during animation.
- (void)drawRect:(CGRect)rect
{
//4) 원 그리기
//--------------------------
CGContextRef context = UIGraphicsGetCurrentContext();
CGContextSetLineWidth(context, 5.0);
//좀 더 쉽게 색상 구하는 코드
CGContextSetStrokeColorWithCol
CGRect rectangle = CGRectMake(50, 50, 200, 80);
CGContextAddEllipseInRect(
CGContextStrokePath(context);
//--------------------------
}
// Only override drawRect: if you perform custom drawing.
// An empty implementation adversely affects performance during animation.
- (void)drawRect:(CGRect)rect
{
//3) 사각형 그리기
//--------------------------
CGContextRef context = UIGraphicsGetCurrentContext();
CGContextSetLineWidth(context, 5.0);
//좀 더 쉽게 색상 구하는 코드
CGContextSetStrokeColorWithCol
CGRect rectangle = CGRectMake(50, 50, 200, 80);
CGContextAddRect(context, rectangle);
CGContextStrokePath(contex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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