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9월 29일 일요일

스택오버플로우에 2024년 개발자 설문 결과가 올라왔습니다.

 아이폰 과정 업데이트를 하면서 다시 찾아보니 개발자들의 놀이터인 스택오버플로우에 2024년 결과가 벌써 올라왔습니다. ㅎㅎ 

작년과 비교하면 몇개 언어의 플랫폼의 순위가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언어는 여전히 자바스크립트와 파이썬이 상단에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는 PostreSQL의 약진이 보입니다. 


클라우드 플랫폼은 AWS를 Azure가 열심히 따라가고 있습니다. ㅎㅎ 




개발도구는 Visual Studio Code가 상당하네요. ㅋㅋ 요즘 Cursor IDE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습니다. 


운영체제의 경우도 macOS의 약진이 눈에 더 들어오네요. 




https://survey.stackoverflow.co/2024/technology#most-popular-technologies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개발 과정 교재 업데이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항상 가을이 되면 iOS업데이트와 Xcode업데이트가 있어서 강의가 없어도 바쁘게 교재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크게 변경된 부분은 없습니다. 거의 동일합니다. iOS는 18버전이고 Xcode는 16버전입니다.  다만 Xcode에서 AI기능의 도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