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24일 수요일

WWDC 2020 애플의 큰 그림 UNION에 대한 영상입니다.

애플 실리콘 칩을 기반으로 인텔을 버리고 ARM으로 이주
모든 앱들의 통합 실행환경 ㅋㅋ




https://developer.apple.com/videos/play/wwdc2020/102/

어렵지 않고 재미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보세요.





오피스 실행 장면입니다.




레이어가 이렇게 변경되었군요.


게임과 3D 렌더링을 보여주는데 애플 실리콘으로도 상당히 빠르네요. 14분 정도에 나옵니다. 







 























개발자가 신경써야할 부분이 많아 보이지 않습니다. 32비트에서 64비트로 넘어갔던 것처럼, 인텔 기반의 코드를 로제타로 에뮬레이션해주거나 xCode로 직접 변경이 가능해 보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Xcode 26기반의 교재를 업데이트하면서 들었던 생각입니다.

  앞으로는 교육이 좀 바뀌어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저도 대부분의 교육에서 AI기반의 llm을 사용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강사님들은 대부분 이렇게 수업을 진행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개발 환경을 셋팅하는 것을 알려주고, 기본 언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