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에 시간에 많아서 조금씩 자료를 수집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매년 설날과 추석을 전후로 2주에서 3주정도 시간이 되어서 조금씩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목표는 2년정도(작년와 올해)를 잡아서 꾸준히 공부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우리의 일상생활 전반에 인공지능이 성큼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개발자라면 미리 준비하고 있어야겠죠!
저도 여러번 시행착오를 겪고 있어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접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번 시행착오를 겪고 있어서 아래와 같은 순서로 접근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 파이썬 문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책이 없다면 점프투파이썬같은 온라인 컨텐츠를 참고하면 됩니다.
두번째: 두잇 판다스 입문과 같은 책이 필요합니다. 판다스는 파이썬에 있어서 엑셀과 같은 도구입니다. 데이터를 로딩, 가공, 결측치 변경과 같은 다양한 처리들을 모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가볍게 딥러닝을 살펴볼 수 있는 텐서플로로 시작하는 딥러닝 입문 책이 있습니다. 최근에 본 책인데 CNN, DNN, RNN등을 무척 쉬운 그림과 수식없이 파이썬 코드로 보여줍니다.
네번째: 조금 더 심도 있게 공부할 때 "밑바닥부터 시작하는 딥러닝"책이 있습니다. 넘파이를 사용한 연산과 브로드캐스트, AND, NAND, OR, XOR게이트 구현, 시그모이드 함수 구현부터 시작을 합니다. 정말 쉽게 되어 있는 책입니다. 강력하게 추쳔하는 책입니다.
다섯번째: 좀 더 실무적인 예제들이 필요하시면 정말 번역이 잘되어 있는 핸즈온 머신러닝 책을 보시면 됩니다. 한권으로 머신러닝과 딥러닝을 끝낼 수 있는 끝판왕 격의 책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