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2월 22일 월요일

애플의 새로운 개발언어 Swift - 연산자 #2

import UIKit

var width = 1024
var height = 768

//if width = height {
//    println("잘못된 코드")
//}

//반드시 아래와 같이 == 사용해야 한다.
if width == height {
    println("잘못된 코드")
}

//오버플로우, 언더플로우가 발생하면 에러가 난다
var num:Int = Int.max
//var overflowNum:Int = num + 1

num = Int.min
//var underflowNum:Int = num - 1

//오버플로우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컴파일 오류가 발생하지만 아래와 같이
//오버플로우 연산자를 사용하면 컴파일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실행된다
var num2:Int = Int.max
var overflowNum: Int = num2 &+ 1

num = Int.min
var underflowNum:Int = num &- 1

//나머지 연산자는 정수 뿐만 아니라 실수에 대한 나머지 연산도 지원한다
var result = 8 % 2.5
println(result)

//swift 2개의 범위 연산자를 제공한다.
// closed range operator
for i in 0...5 {
    println(i)
}

//half-open range operator 
for i in 0..<5 {
    println(i)
}

//범위 연산자의 시작값은 반드시 종료값보다 작거나 같아야 한다.
//감소하는 범위는 reverse함수를 사용한다.
for i in reverse(0..<5) {
    println(i)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Xcode 26기반의 교재를 업데이트하면서 들었던 생각입니다.

  앞으로는 교육이 좀 바뀌어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저도 대부분의 교육에서 AI기반의 llm을 사용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강사님들은 대부분 이렇게 수업을 진행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개발 환경을 셋팅하는 것을 알려주고, 기본 언어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