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ort UIKit
var width = 1024
var height = 768
//if width = height {
// println("잘못된 코드")
//}
//반드시 아래와 같이 ==을 사용해야 한다.
if width == height {
println("잘못된 코드")
}
//오버플로우, 언더플로우가 발생하면 에러가 난다.
var num:Int = Int.max
//var overflowNum:Int = num + 1
num = Int.min
//var underflowNum:Int = num - 1
//오버플로우를 허용하지 않기 때문에 컴파일 오류가 발생하지만 아래와 같이
//오버플로우 연산자를 사용하면 컴파일 오류 없이 정상적으로 실행된다.
var num2:Int = Int.max
var overflowNum: Int = num2 &+ 1
num = Int.min
var underflowNum:Int = num &- 1
//나머지 연산자는 정수 뿐만 아니라 실수에 대한 나머지 연산도 지원한다.
var result = 8 % 2.5
println(result)
//swift는 2개의 범위 연산자를 제공한다.
// closed range operator
for i in 0...5 {
println(i)
}
//half-open range operator
for i in 0..<5 {
println(i)
}
//범위 연산자의 시작값은 반드시 종료값보다 작거나 같아야 한다.
//감소하는 범위는 reverse함수를 사용한다.
for i in reverse(0..<5) {
println(i)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