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ground프로젝트로 만들면 쉽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 Playground - noun: a place where people can play
import UIKit
var str:NSString = "hello"
var num:Int = 0
var frame:CGRect = CGRectMake(0, 0, 100, 100)
//상수는 let키워드를 사용한다.
let str2 = "hello"
let num2:Int = 0
//변수와 상수는 초기화 하고 사용해야 한다.
//let condition = false
//var num: Int
//
//if condition {
// num = 100
//}
var a = 10
var b = 20
var msg = "hello swift"
println("\(msg)\n\(a) + \(b) = \(a+b)")
//정수형의 자료 범위 확인
//int, uint는 플랫폼에 따라 32비트 또는 64비트의 크기를 가진다.
var max = Int.max
var min = Int.min
println(max)
println(min)
var max2 = UInt.max
var min2 = UInt.min
println(max2)
println(min2)
//진법을 위한 지시자 0b는 이진수 앞에, 0o는 8진수, 0x는 16진수
//전부 10을 나타낸다.
var decimal = 10
var binary = 0b1010
var octal = 0o12
var hexadecimal = 0xa
//숫자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_를 사용하기도 한다.
var numPrice = 1000000000
var price2 = 1_000_000_000
//실수형은 float와 double을 제공한다.
var temperature:Float = 27.5
var weight:Double = 72.1234
//swift는 참과 거짓을 나타내는 bool형식으로 true, false외에는 허용하지 않는다.
//YES, 1, NO, 0은 더 이상 불린값으로 사용되지 않는다.
var isValide = true
var hasUserInfo:Bool = false
//형변환
var foo:Int32 = 1000000
var bar:Int64 = 0
//bar = foo //다른 형식으로 담으려는 경우 에러 발생(명시적으로 형변환해야 한다)
//swift에서는 다른 자료형으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값의 크기나 유실 가능성에 관계없이
//명시적으로 형변환을 해야 한다.
bar = Int64(foo)
//자료형에 새로운 이름을 붙을 때 typealias라는 키워드를 사용한다.
//Objective-C의 typedef를 대치한다.
typealias CGFloat = CDoub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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